안녕하세요!
오늘은 커피 도구 중 그라인더 제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20.gif

제품명 : J3 Pro S Grinder
수입원 : 제이쓰리
편리한 휴대용 전동 그라인더,
하이엔드 핸드밀에 오토기능을 더한 모델!

 

About Product Package

11.gif 

 

 우선 패키징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으로 외부 디자인과 내부 구조도를 그려넣어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으며, J3 pro S GRINDER라는 제품명이 필기체로 디자인 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그리고 내부 구성은 간단한 제품 설명서와 본체, USB micro 5pin 충전케이블, 제품 파우치, 청소 솔 그리고 분쇄도 조정하는 부분의 고정 플라스틱 여분이 있습니다. 제품 박스 안쪽에도 간단한 설명이 표시되어 있으니 설명서 분실시에도 유용하게 쓰이겠네요!

 

Product Design

55.gif 88.gif

 

 그럼 다음으로 제품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글 상단에 있는 사진을 통해 보시면, 제품 본체 상단 부분에는 제품명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 나무랄께 없네요! 그리고 이제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로 본체 상단부에는 모터가 숨어져(?) 있는데요~ 이는 육각 볼트 모양이 모터 돌아가는 부분이며, 본체 하단과 결합하여 분쇄도 조정 및 분쇄가 이루어 지게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본체 상단부에는 USB micro 5pin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기에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며, 5V 2A 기준으로 90분 이내에 완충되는 성능으로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본체 하단부에 원두는 30g정도까지 담을 수 있었고, 평균적으로 브루잉용으로 20~30g 정도 사용하기 때문에 이는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분쇄도 조정 방법은 본체 상단과 하단 부분을 결합 후 검정 고정 플라스틱을 프린팅된 모양대로 돌려주면 스텝 방식으로 분쇄도 조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장 고운 부분부터 몇단계를 풀었는지 기억할 수 있기에 기존에 코단단테와 같은 하이엔드 핸드밀 이용 유저한테는 익숙하실 듯 합니다.

 

 그 다음으로 본체 상단부분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작동 시 원두가 다 갈릴 때까지 자동적으로 갈리고 난 후 멈추는 스마트한(?) 제품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는 수동으로 시작 정지를 안해도 되니 섬세한 부분이 아닐까 하네요.

 

 또한 가장 궁금한 부분이 제품의 총 무게일 듯 한데요~ 무게는 751g의 무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좀 무겁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아웃도어용으로 또는 가정에서 홈카페 입문 시작용으로 간편하게 힘들이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Product Test.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 성능 테스트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선 분쇄되는 시간을 측정해 보았는데요!
가장 곱게 갈았을 때 (Finest.) 원두20g 분쇄시 1분 45초 (컴프레소 또는 ROK 분쇄도 정도되는 설탕 입자크기) 정도 였습니다. 자세한 rpm 정보는 모르겠지만 일단 분쇄 버튼 눌러놓고 다른 작업을 하기 딱일 듯 합니다. 열심히 팔로 돌리지 않아도 되니깐요 하핫... 전동 그라인더만 사용하다보니 상당히 길어 보이는 시간이지만 이정도도 감지덕지겠죠?!
 그리고나서 보통 브루잉 커피 분쇄도로 분쇄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Finest.에서 10클릭 풀어서 원두20g 분쇄시 1분 7초 정도 소요되었네요. 물 끓이고 필터 린싱 작업하고 나면 딱 인듯한 시간 입니다. 나쁘지 않은 시간이네요.

 

110.gif

 

1. J3 Pro S grinder / 2. 바라짜 버추소 / 3. 바라짜 버추소 = 1번 분쇄도와 비슷한 정도

 이제 분쇄도에 따른 테이스팅도 진행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상으로 보시면 J3 Pro S grinder로 분쇄한 상태인데요~ 비슷한 분쇄도인 3번과 비교해봤을 때 1번이 좀 더 균일한 상태를 볼 수 있었고, 3번은 미분이 좀 더 많은 상태였습니다.
 물론 바라짜 버추소 모델의 날은 사용감이 있는 날이었고, J3 Pro S grinder는 새 날이기 때문에 비교하기 그렇겠지만 맛의 늬앙스로 봤을 때 j3 모델이 선명하기보단 좀 더 부드럽고 클린한 느낌이었습니다.

 

General Review

 이번 휴대용 커피 그라인더 리뷰를 진행하면서 제품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쯤에서 이 제품에 대한 단점을 조심스럽게 언급하고자 합니다.
 우선 이 J3 pro S grinder는 홈카페에서 준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에서는 한계점을 드러냈습니다. 즉, e61그룹헤드 등을 사용하는 준상업용 홈카페 머신들에서는 아무리 곱게 갈아도 추출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물총을 쏘게 되더군요.
 이 정도 분쇄도는 컴프레소 또는 ROK 등의 수동식 핸디형 또는 레버형의 에스프레소 추출 도구에 적합한 분쇄도였습니다. 수입 판매원인 제이쓰리에서도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제품을 기획했다고 하였다고하니 이점은 감안해야 할 듯 합니다. 좀 아쉽긴 하더군요!
 두 번째로는 핸드밀 구조를 차용했음에도 20g 분쇄시 19.7g 정도의 원두가 분쇄되었는데요~ 이는 본체 하단부분에 살짝씩 붙어있는 로스이더군요. 이정도는 원두 한알 정도니 괜찮아 보이네요 !

앞으로 조만간 하이엔드급 성능에 편리함과 휴대성까지 갖춘 모델인 J3 Pro S grinder를 수입 판매할 예정이라고하니, 평소에 핸드밀에 관심을 갖고 있던 저로써 좋은 경험을 하였기에 곧 주문할 생각입니다.

 

해당 게시판에는 사진 용량 제한으로 사진용량을 많이 압축했음에도 용량 초과가 발생하여 부득이하게 사진을 줄였으며, 해당 원문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이쓰리, J3 Pro S Grinder

http://blackmond88.blog.me/221372925510

 

⇒ 이 리뷰는 빈프로파일러와 제이쓰리의 지원으로 무상 대여받아 체험 후 다시 반납하였으며, 솔직 담백하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1'

김홍창 2019-03-18 09:49

전동그라인더 가격 문의 드려요. 코만단테 호환 유니트도 포함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