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COFFEE / PACKAGE

 

7cL+fn5SaeLV2I3EaRmHw_thumb_1433.jpg

 

 커피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가 된 강원도 강릉.

 

 이번 리뷰는 바로 강원도 강릉에 자리하고 있는 <커피 내리는 버스 정류장 : BACK'S PICKED COFFEE>의 커피 입니다.  여담이지만 강릉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카페중 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다른 분들에게도 익숙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짧게 해 봅니다.

 

 그럼 먼저 하우스 블렌드 <FRUITS : 후르츠> 입니다.

 

  커피를 보기에 앞서 간단히 패키징 살펴 보았습니다. 크래프트 재질의 커피 봉투로 타이와 아로마밸브가 부착 되어 있는 형태 입니다. 패키징은 아주 심플한 느낌이에요. 사진에는 블렌드 <후르츠 > 소개문구를 잘 보이게 연출하였지만 명함형태로 봉투 전면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보신다면 더욱 단순한 형태라 생각하실 듯 합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 타이보다 지퍼 봉투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짧게 해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도 반영해서요^^ 가정에서 커피를 소량 소비하시는 경우 지퍼 형태를 선호하시는 의견이 다소 있다보니 이런 생각을 한 듯 합니다.

 

 

 

"크래프트 재질의 단순하고 깔끔한 패키징."

 

 

COFFEE INFO

 

UeOX9nJyQ4SO08+rZiRJDA_thumb_1438.jpg

 

  • Ethiopia Yirgacheffe Banko G1 washed
  • Ethiopia Yirgacheffe Aricha G1 natural

 

 블렌드 커피 <후르츠>는 에티오피아 커피 중 워시드와 내추럴 각각 50% 비율로 블렌딩 되었다고 합니다. 커피 정보는 위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봉투를 개봉하여 커피를 확인하니 아프리카 커피 특유의 복합적인 향미가 나는 듯 합니다.

 

<후르츠> 블렌드 커피는 이름만 보고 상당히 라이트 로스팅 된 커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먼저 해보았는데 실제로 개봉해 보니 좀 더 균형감 있는 맛을 보여줄거라는 기대를 갖게 하였습니다.

 

"에티오피아 커피 특유의 복합적인 향미와 균형감"

 

 사진과 같이 그라인딩 후 느껴지는 드라이 아로마는 상당히 풍부합니다. 그 중에서 달콤하게 느껴졌던 향이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BREWING COFFEE

 

EDVLTivWRZG+QBh9IY2ZjQ_thumb_1436.jpg

 

  • HARIO V60
  • COFFEE : 23g
  • TIME : 2 min.
  • Total : 276ml
  • Brew ratio 1:12

 

 추출은 하리오 드리퍼를 활용한 브루잉 커피와 에스프레소 그리고 <커.버.정>에서 추천해 주신 프렌치프레스로 각 각 추출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취향에 맞았던 하리오 드리퍼를 활용한 추출 간략히 소개해 드립니다. 

 

 추출비율 역시 <커.버.정>에서 추천해 주신 1:12 의 비율을 활용해 보았습니다. 라이트 로스팅 된 커피 혹은 아프리카 커피 특유의 향미나 산미를 부담스러워 하시는 경우를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추천해 주신 비율로 만든  <후르츠> 블렌드의 경우 이런 부분에서 비교적 부담이 적은 그런 맛을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커피가 가지는 화사한 향미와 함께 느껴지는 산미는 오렌지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커피를 마시며 과즙이 연상되는 쥬이시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추천해 주신 추출비율로 내린 커피가 부담은 적지만 다소 심심하다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추출비율이 나쁘다는 의견은 아니며 개인적인 취향에 빗대어 볼때 다소 심심한 경향이라고 본 부분이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취향에 맞춰 커피 레서피를 달리하는 것도 큰 재미 중 하나이니까요^^ 

 

"라이트 로스팅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부담이 적은 균형감 있는 커피. 오렌지가 연상되는 산미와 특유의 단맛도 인상적"

 

 

SPECIAL GUEST

 

FyfLTYyCTTeXHqgWAiNU5w_thumb_1434.jpg

 

  이번 리뷰의 스페셜 게스트.

 

  <후르츠>블렌드와 함께 소개하게 된 <커.버.정 : BACK'S PICKED COFFEE>의  <에티오피아 리무 게이샤> 입니다.

 

  <게이샤> 품종은 익히 들어 많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에티오피아가 원산지인 품종으로 플로럴한 향미가 특징인 품종입니다.

 

 패키징은 사진과 같이 되어 있는데요. 앞서 소개해 드린 블렌드 커피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크래프트 재질의 타이를 부착한 기본형태는 같지만 봉투 전면에 해당 커피의 문구가 투명한 스티커 재질로 부착 되어 있어 한 눈에 들어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같지만 다른 패키징. 블렌드와 달리 해당 커피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문구를 전면부에 표기"

 

ABOUT COFFEE

 

FWHCdEE0TaCfDnO5HAG8MQ_thumb_1435.jpg

 

  • HARIO V60
  • COFFEE : 23g
  • TIME : 2min 10 sec.
  • TOTAL : 230ml

 

 <후르츠>블렌드 보다 라이트 로스팅된 커피로 보여집니다.

 

 플로럴한 향미가 특징이라 하는데 말 그대로가 아닐까 합니다. 복합적이고 화사한 향미가 잘 표현되고 그 여운도 길게 남습니다. 물론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라이트 로스팅된 커피를 싫어한다면 다소 거부감도 있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여러 추출 방식으로 맛을 보려 하였지만 그러지 못한 부분이 다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에스프레소로 맛을 보려 했는데 세팅하다 보니 소비가 많아서 만족할 만한 맛을 보지 못하였거든요. 그래도 브루잉으로 맛본 커피가 인상적이어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여담이지만 라이트 로스팅 된 커피의 경우 따뜻한 물을 일정 부분 희석해 드시면 부담감이 덜 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플로럴한 향미. 케인슈가와 같은 깔끔한 단맛 그리고 긴 여운"

 

 

댓글 '6'

딴죽걸이 2017-12-12 21:28

이야~ 글 잘 읽었습니다

JIN 2017-12-13 13:18

감사합니다^^ 오늘도 추위가 대단하네요. 건강 유의하세요!

BeanProfiler 2017-12-13 12:59

정성스런 리뷰 잘봤습니다:)

JIN 2017-12-13 13:19

맛있는 커피 맛 볼수 있어 좋은 기회가 아니었나 싶어요. 저도 감사드립니다 :)

고재현 2017-12-13 15:58

"플로럴한 향미. 케인슈가와 같은 깔끔한 단맛 그리고 긴 여운"

아... 정말 그 맛과 향이 궁금해지는 리뷰네요~ ^^

JIN 2017-12-13 18:58

감사합니다^^ 가까이 계시면 놀러 오셔서 같이 맛 봐도 좋을텐데... 거리가 너무 머네요ㅜ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