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2.jpg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떼레노 시떼. 2006년 카페 라떼르라는 이름의 로스터리로 시작되어 2013년 주식회사 설립과 함께 떼레노 시떼로 상호명을 변경하여 운영 중이다. 마스터 오브 카페, 골든 커피 어워드에서 입상 명단에 자주 볼 수 있어서 특이하지만 기억에 남아있는 이름의 로스터리이다.

 

2017 마스터오브카페 밀크베이스 2nd

2017 마스터오브카페 싱글오리진 4nd

2017 골든커피어워드 에스프레소 은상

2018 마스터오브카페 에스프레소 1nd

2019 마스터오브카페 콜드브루리그 5위

2019 골든커피어워드 동상

2019 드립백커피어워드 3위

2020 마스터오브카페 개인 3nd

 

떼레노 시떼라는 다소 특이한 이름은 스페인 어로 대지, 토양, 땅을 의미한다고 한다. 나의 땅, 공간에서 직접 내린 커피를 소비자에게 대접하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하였다고 한다. 

 

7.jpg

 

사용 중인 로스터기는 후지로얄 13kg (직화식), 5kg (반열풍), 디스커버리를 사용 중이며, 매장 내의 판매되는 성향이 산미, 향미가 좋은 커피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의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최대한 밸런스는 가지되 부드러운 느낌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떼레노 시떼는 커피가 탄생하고 지금까지 흘러온 시간 속에서 변하지 않는 맛과 가치를 생각하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다가올 미래까지 변하지 않는 커피의 가치를 간직하는 카페로 기억되고 싶다고 한다.

 

ABOUT PACKAGE  

 

d538147b25dd33bd9e1ef19f34e18845.jpg

[ 출처 : beanprofiler panel 하나린 ]

  아로마 밸브가 달린 틴 타이형 패키징이다. 블랜드 이름과 비율, 그리고 맛의 밸런스를 시각적으로 보기 편하게 제작되었다. 

 

COFFEE INFO

 

+ 허니 라임 블랜드

 

a91bf536b3089e3ae9bf6011a9012a00.jpg

[ 출처 : beanprofiler panel JIN ]

에티오피아 70%

코스타리카 30%

 

떼레노 시떼의 하우스 블랜드로서 산뜻한 향미와 풍부한 향미가 인상적인 커피. 가볍게 TEA와의 느낌으로 추출을 하면 좋다고 한다.

 

ABOUT COFFEE

 

 

- BEAN PROFILER PANEL : JIN ( http://beanprofiler.com/P_review/9990 )

 

+ 허니 라임 블랜드 :  이번 커피는 표기된 정보와 같이 새콤달콤한 향미의 커피로 로스터의 의도가 잘 표현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원두에서 맡았던 달큰한 향과 같이 추출 이후 느껴지는 단맛이 클린하게 생각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허니보다 잘 정제된 설탕의 단맛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시트러스 계열의 산미가 단맛과 어우러져 비교적 라이트한 커피임에도 부담이 덜해 마시기 좋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 BEAN PROFILER PANEL : 좋은산 ( http://beanprofiler.com/P_review/9954 )

 

+ 허니 라임 블랜드 : 허니라임블랜딩은 설명처럼 새콤달콤한 커피였습니다. 커피를 입에 머금는 순간 후르츠 칵테일을 한 모금 머금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입 안 가득한 꽃향과 밝으면서 달콤한 열대과일류에서의 잘 익은 단맛이 입 안을 행복하게 해줍니다. 밝고 화사한 산미를 지녔으며 바디감이 그리 무겁지 않음에도 달콤한 여운이 무척 오래 가는 편입니다.

 

 

- BEAN PROFILER PANEL : 커버정 ( http://beanprofiler.com/P_review/9976 )

 

+ 허니 라임 블랜드 : "가볍게 추출해 보세요" 라는 문구를 보고 1:18로 해보고 다른 비율을 적용해 보고 싶어서 1:15로 적용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너무 맛있었습니다. 마치 잘 구워진 과일 타르트를 먹는 맛이었습니다. 새콤달콤한 과일향과 산뜻한 산미로 허니라임 블랜드를 소개해두셨는데 표현대로 느낄 수 있는 커피여서 더욱 좋았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하나린 ( http://beanprofiler.com/P_review/9967 )

 

+ 허니 라임 블랜드 : 첫모금에 들었던 생각은, 바디가 생각보다 라이트하다는 것이었다. 커피가 약간 심심했다. 식을수록 캐릭터가 조금씩 드러났다. 꿀같은 아로마와 사탕수수같은 단맛을 느낄 수 있었다. 시트러스보다는 부드러운 말릭계열의 산미를 가지고 있었다. 목넘김 이후에는 약간의 너티한 여운이 남아있었다. 식으면서 라이트했던 바디가 조금 보완되었다. 다만, 약간의 텁텁한 뉘앙스도 함께 올라왔다. 

 

- BEAN PROFILER EDITOR : 라파엘

 

 

KakaoTalk_20200713_101359043.jpg

 

KakaoTalk_20200713_101358639.jpg

 

에스프레소로 추출을 하였다. 추출은 어렵지 않았지만 몇 번의 추출을 하고 나서야 마음에 드는 커피를 만날 수 있었다. 향미와 산미를 절제하였다고 했는데 플로럴한 향미를 먼저 느낄 수가 있었다. 실키한 바디감과 후미의 카카오와 견과류의 고소함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은은하게 남아 있는 단맛이 설탕물을 먹고 느껴지는 은은한 단맛이 인상적이었다. 다만 후미의 너티함이 조금은 깔끔하게 느껴지지는 않아서 조금은 아쉬웠다. 전체적인 밸런스가 부드러워서 마시기에 편한 커피라고 생각이 들었다. 

 

+ 떼레노 시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단지로 81-1

   https://www.facebook.com/cafelaterre

 

+ BEAN PROFILER에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등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BEAN PROFILER의 커피 리뷰는 떼레노 시떼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