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로스코프 이미지-4.jpg

 

2018년 7월, 경남 김해 흥동에서 오픈한 로스코프 커피 로스터스. 주로 원두 납품과 교육 및 쇼룸으로 운영 중이다. 로스코프(ROASCOFF)는 ROASTING 과 COFFEE의 합성어로서 좋은 커피를 로스팅해서 소비자에게 공급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Better than before"를 모토로 삼아 이전보다 더 나은 제품과 발전을 보여드리겠다는 취지로 설립된 로스터리이다.

 

로스코프 이미지-3.jpg

 

프로덕트 로스팅으로 기센 W6, 샘플 로스팅과 싱글 오리진 로스팅으로 이지스터 1.8을 사용하고 있다.

로스코프의 로스팅 스타일은 Sweetness에 포커스를 둔 Acidity라고 말하고 있다. 싱글 오리진 커피를 제외한 블렌딩 제품은 대부분 선블랜딩으로 미디움 또는 미디움 다크 로스팅을 하고 있다. 또한 로스팅시 전도와 열풍의 열량 밸런스를 6:4로 하여 커피빈의 섬유조직을 최대한 열어주어, 변수 제어나 추출을 쉽게 하기 위한 로스팅을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블랜딩 제품은 추출시 최대한 쉽고 추출 변수의 조절을 최소화 시킬 수있도록 설계한다고 한다.

 

로스코프 이미지-6.jpg

 

ABOUT PACKAGE

 

KakaoTalk_20190918_135344413.jpg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스티커에 컵노트가 적혀져있다.

 

COFFEE INFO

+ Never Mind Blend

 

로스콥 블랜드 네임카드-1.jpg

 

Guatemala Laguna De Ayarza

Colombia Popayan Supremo

Brazil Nossa Senhora Do Carmo Yellow Bourbon

Ethiopia Yirgacheffe Beloya G1 Natural

 

+ Fix U Blend

 

로스콥 블랜드 네임카드-3.jpg

 

Ethiopia Yirgacheffe Beloya G1 Natural

Ethiopia Yirgacheffe Chelba G1 Washed

 

ABOUT COFFEE

 

- BEAN PROFILER PANEL : Ms. coFFeeist ( http://beanprofiler.com/P_review/8055 )

 

+ Never Mind Blend : 한마디로 밸런스 끝판왕 커피였는데요. 은은하고 미묘한 꽃향은 살리고 단맛과 벨벳티한 바디감이 아주 훌륭한 커피였습니다. 누구나 좋아할만한 블랙 커피나 밀크 베리에이션에 두루두루 잘 어울릴만한 커피였으며, 특히나 부드러운 텍스쳐가 아주 좋았습니다.

+ Fix U Blend : 푸르티하고 플로럴한 뉘앙스가 정말 좋았습니다. 텍스쳐도 좋았지만 무게감도 전혀 뒤쳐지지 않았고요 다만 애프터에서 살짝 Herby한 뉘앙스가 조금 있었지만 10일 에이징 이후에는 잘 안느껴졌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johnblack ( http://beanprofiler.com/P_review/8029 )

 

+ Never Mind Blend : 목넘김이 부드럽고,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올라오는 복합적인 단맛이 청량감 있게 올라와 상당히 긍정적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볍지 않은 바디감과 묵직한 단맛이 아이스 음료에도 어울렸고, 따뜻한 음료에도 식으면서 퍼지는 은은한 향미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 Fix U Blend : 로스팅 포인트는 미디엄 로스팅 이상으로 시티 ~ 시티플러스 중간 정도로 보였고, 에티오피아 워시드와 내추럴 두가지 프로세싱으로 구성된 만큼 좀 더 화려한 향미를 기대했으나, 생각보다 화사함의 톤이 다운 되어 살짝 무겁게 올라오는 늬앙스를 느꼈습니다. 컵 노트에서 언급된 클린 컵 보다는 다소 거친 느낌의 질감이 살짝 거슬렸으나, 어느정도 톤 다운된 다채로움의 늬앙스가 부담없는 한 컵을 보여주었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onlyGrace ( http://beanprofiler.com/P_review/8038 )

 

+ Never Mind Blend : 역시나 아이스라떼로 마셔보았는데요, 무엇보다 부드러운 목넘김이 인상적이었으며, 너티하고도 단맛이 잘 느껴지는 블랜딩입니다. 그래도 제가 마시기엔 Fix U가 더 좋았다면, 역시나 단맛과 밸런스, 그리고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와이프님에겐 Never Mind가 더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 Fix U Blend : 늘 그렇듯 아이스라떼로 마셨습니다. 약간의 산미와 함께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던 것은 질감입니다. 크리미라 해야할까요? 목넘김이 부드러움을 넘어 질감이 받쳐주는 약간의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밸런스도 좋다고 생각하나, 생각보단 조금 거친 느낌도 받았습니다. 그래도 질감이 이를 잘 보안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Barista_miobar ( http://beanprofiler.com/P_review/8018 )

 

+ Never Mind Blend : 보다 높은 수율의 바디감을 가진 추출이였습니다. 마셨을때 너트한 풍미가 입안 가득 하였으며, 입에 남는 후미 역시 길게 남았습니다. 전체적인 맛의 늬앙스는 다채로운 향의 복합성보다는 내추럴적인 심플한 늬앙스를 느낄수 있었으며, 부드러운 크레마의 촉감 또한 부드럽게 느낄수있었습니다. 또한 마지막 모금에 약간의 산미가 입안을 즐겁게 하였습니다.

+ Fix U Blend : 원두 봉투를 뜯었을때 은은하게 느껴지는 허브향이 컵에 온전히 담겨져 있었고, 크리미한 크레마의 질감과 생각보다 높은 바디감 그리고 좋은 목넘김이 좋았습니다. 산미톤은 높지 않았고 에티오피아 특유의 생고구마의 단맛이 뒷받침되어 밸런스가 잘합힌 블랜딩이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두개 블랜딩이 각자의 맛이 잘 느껴졌으며 대중적인 커피라고 생각됩니다.

 

BEAN PROFILER EDITOR : 라파엘

 

두 가지 원두가 블랜딩인 만큼 에스프레소로 추출을 하였다. 먼저 Never Mind Blend는 밸런스가 잘 잡힌 커피라고 생각이 들었다. 단맛과 후미에서 느껴지는 쌉쌀함이 다크초콜렛을 연상케 했으며, 부드러운 텍스쳐가 커피를 마시기 편하게 만들어주었다. 마시고 난후에 입에 남는 약간의 산미도 컵 퀄리티를 높여주었다. 다만 에이징에 따라 클린컵의 차이는 조금 느껴졌다. 에이징이 덜 되었을 때는 후미가 조금은 깔끔하지 못하였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사라졌다.

 

KakaoTalk_20190918_135344088.jpg

 

Fix U Blend는 에티오피아 블랜딩에 맞게 복합적인 산미와 단맛이 좋았으며, 후미의 은은하게 느껴지는 시나몬의 느낌도 좋았다. 역시나 밸런스는 잘 잡혀져있었다. 예상보다 바디감이 있어서 더욱더 좋았던 것 같다. 마우스 필과 텍스쳐 역시 부드럽게 느껴져 더욱 좋았다.

 

KakaoTalk_20190918_135343891.jpg

 

두 가지 블랜딩이 다른 배전과 생두를 사용하였지만, 단맛과 향미 그리고 밸런스를 잘 잡고 있었다. 또한 부드러운 텍스쳐와 몽글몽글한 바디감은 커피의 퀄리티를 높여주었으며,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랜딩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 로스코프 커피 로스터스

 

   경남 김해시 흥동로 38

   https://www.instagram.com/roascoff_official/

 

+ BEAN PROFILER에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등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BEAN PROFILER의 커피 리뷰는 코프 커피 로스터스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1'

하나린 2019-09-18 15:25

이번 커피는 대부분의 패널분들께서 만족하신 것 같네요ㅎㅎ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