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2334634.jpg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서 2000년에 오픈하였으며, 위치적으로는 다소 좋지는 않지만, 언제나 손님이 많은 지역 내에 맛이 있는 커피로 자리 잡은 로스터리. 사실 카페 솔루션은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 바리스타들에겐 무척이나 익숙한 이름이다. 카페 솔루션이 수입을 하고 판매하는 코만단테 핸드밀 그라인더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원두를 구매한 것과는 상관이 없는 이야기일 뿐이다. 에디터가 잠시 용인으로 일이 있어 갔다가 지인이 내려준 한잔의 커피로 인해 그 매장까지 찾아가서 그 원두를 구입하였다. 이지스터로 로스팅하고 있으며, 그 원두인 에티오피아 샤키소 기게사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COFFEE INFO

 

Origin: Shakiso

Farm: Gigesa

Varieties: Ehiopia Heirlooms

Location:El Jaralón, San Marcos, Ocotepeque

Altitude: 1,800 1,950 msnm

Process : Washed

 

ABOUT COFFEE

 

3245235623.jpg

 

앞서 로스터 썰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인이 내려준 한잔의 커피가 너무나 인상적이어서 직접 가서 구매를 하였다. 그 원두를 가지고 하리오 v60으로 다시금 내려보았다. 입안에 맴도는 산미가 새콤한 레몬의 느낌이 강하지만 이내 달큰함이 입안을 채운다. 브라운 슈가의 느낌의 단맛은 산미와 함께 풍선처럼 부풀더니 이내 사라진다. 다시금 한 모금 머금어 본다. 싱글 오리진 커피라 하기엔 밸런스가 단단한 것 같다. 산미와 단맛의 조화도 좋지만, 입안에 남는 쌉쌀함도 은은하고 머물며 이 커피의 밸런스를 채워주는 것 같다. 에티오피아라기 보다는 케냐의 느낌으로 조금 더 기억에 남아 있는듯하다.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