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KakaoTalk_Photo_2017-01-26-13-43-11_85.jpeg

 

 2015년 3월, 경기도 안양 호계동에서 시작된 시그니쳐 로스터스. 2019년 1월 말 까지 커피 교육, 카페, 로스팅을 함께 운영해 왔으며, 2019년 2월부터 안양 평촌동에 로스팅 팩토리를 설립하여, 카페와 커피 교육은 호계동에서, 로스팅은 평촌동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

 

KakaoTalk_Photo_2017-01-26-13-40-00_65.jpeg

 

각종 대회에서 상위권 입상은 해온 장문규 로스터가 대표로 운영중이다.

 

2014 한국커피로스팅 챔피언십 챔피언

2014 월드커피로스팅 챔피언십 2위

2016 한국브루어스컵 챔피언십 3위

2017 한국브루어스컵 챔피언십 2위

2018 한국커피로스팅 챔피언십 챔피언 코치

 

위의 이력만 봐도 장문규 대표의 커피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가 있다. 또한 이번 2018년 한국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에서 시그니쳐 로스터스의 권태환 로스터가 우승을 하며, 한 번 더 시그니쳐 로스터리의 이름은 알리게 되었다.

시그니쳐 로스터스의 네이밍은 우리만의 커피를 로스팅 하자는 뜻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며, Not First But Best 라는 슬로건으로 최고는 아니지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KakaoTalk_Photo_2017-01-26-13-39-59_13.jpeg

 

사용 중인 로스터기는 기센의 W15, W6, W1M타입을 사용중 이며, 로스팅 시 웰디벨롭을 통해 커피가 가진 좋은 산미와 단맛의 균형 있는 커피를 위해 로스팅 포커싱을 맞춘다고 한다.

 

ABOUT PACKAGE

 

IMG_20190122_165758_984.jpg   2019-01-21 12.52.49 1.jpg

 

 전면에는 네이밍이 후면에는 원두의 간단한 정보가 적혀져 있다.

 

COFFEE INFO

 

+ Synergy Blend


Colombia Narino 60%

Farm: Guachavez 2

Altitude: 1700-2000m

Variety: Caturra-Castillo-Colombia

Process: Washed

 

Ethiopia Haro Soresa 40%

Farm : Haro Sores, Guji Zone

Altitude: 2200-2300m

Variety :Heriloom

Process: Natural

 

+ Kenya Thunguri AA

 

Farm : Kirinyafa, Kiini North

Altitude: 1628m

Variety : SL28,SL34

Process: Washed

 

ABOUT COFFEE

 

- BEAN PROFILER PANEL :  Ms. coFFeeist ( http://beanprofiler.com/P_review/6224 )

 + Synergy Blend : 180ml의 잔에 리스트레또로 추출하여 플랫화이트로 먹어보니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Nougat를 진득하게 녹여놓은듯한 달달한 견과의 향과 베리향의 콜라보가 극강화되는 맛이었습니다.

 + Kenya Thunguri AA : 은은하고 쭉쭉 넘어간다고 할까 목넘김이 아주 부드럽고 홍차같은 풍미의 커피였지만, Coffeeness가 약하고 가벼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결점이 없지만, 단맛과 아로마의 강도가 약하였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onlyGrace ( http://beanprofiler.com/P_review/6236 )

 + Synergy Blend : 우유와 섞였을 때 느낌은 밸런스는 좋지만, 컵노트에서 나오는 베리류의 산미가 확 산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매장에서는 다양한 그라인더, 특히 로버를 사용함으로 향미나 맛을 극대화시키실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 집에 있는 EK43으로는 확 튄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약간의 산미가 적절히 섞여 짙은 질감을 주는 커피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우유량을 좀 줄여서 만들어 마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Kenya Thunguri AA : 일단 저에겐 자몽의 맛이 너무나 와닿았습니다. 자몽 특유의 약간 쓰면서 그 안에 느껴지는 산미라고 해야할까요? 그런데 첫맛은 자몽의 맛을 잘 느끼게 해주다가도 뒤로 갈수록 설탕시럽이 왜 써 있는지를 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단 맛도 참 좋네요! 더욱이 저는 드립이 깔끔한 걸 좋아하는데, 역시나 깔끔함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그래서 간만에 맛있게 즐긴 것 같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Barista_miobar ( http://beanprofiler.com/P_review/6186 )

 + Synergy Blend : 베리류 중 마치 와일드한 단맛과 짙은 풍미를 가진 라즈베리를 연상할수 있었으며, 입안에서 깔끔하게 사라지는 클린함까지 느낄수 있는 블랜딩이였습니다. 전체적인 맛과 향은 밸런스를 이뤄 마시는 좋다라는 느낌이였지만, 블랜딩에 포함되어 있는 품종을 봤을 때 밸런스를 위해 이 품종에 많은 부분이 반감이 된 느낌 즉, 개성을 잃은 느낌이였습니다.

 + Kenya Thunguri AA : 케냐라고 생각할수 없이 뿜어냈던 청과일에 느껴지는 산뜻한 향미를 입안에서 긴 여운으로 즐길수 있었고, 적당한 산미와 그에따른 뒷받침되는 은은한 단맛 그리고 홀빈을 확인해봤을때 낮은 배전도여서 거기서 오는 가벼움이 있을꺼라고 생각했지만 알려주신 레시피대로 내려보았을때 적당한 바디감은 커피를 온전히 느낄수있었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zenio7 ( http://beanprofiler.com/P_review/6257 )

 + Synergy Blend : 컵노트에 작성되어 있는 파인애플의 향미와 프루티함이 돋보였으나 그 이후 느껴지는 복합성, 뒤에서 같이 올라오지 못하는 단맛과 에프터가 아쉬웠다는 평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향미와 산미에 비해 복합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로스팅에 의함인지 혹은 가이드 추출라인에 의함인지는 모르겠으나 복합성이 특히 아쉬웟던 블랜딩입니다.

 + Kenya Thunguri AA : 자몽의 씁쓸하면서도 기분좋은 산미다 돋보였으며 전체적으로 티(Tea)스럽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차차 온도가 내려가면서 느껴지는 단맛은 최근 접한 뚱구리AA 중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인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나 클린컵이 돋보여 더욱이 기분좋게 마실 수 있었으며 싱글 에스프레소로도 테스트를 해볼 기회가 있다면 해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기분좋은 한 잔 이었습니다.

 

- BEAN PROFILER EDITOR : 라파엘

 

2017년에 마시며 리뷰를 하고 나서 오랜만의 시그니쳐 로스터스의 커피를 만나보았다.

2017년의 리뷰 : http://beanprofiler.com/B_InReview/470

 

제공받은 두 가지의 커피를 모두 브루잉으로 추출하였다. 먼저 시너지 블랜드는 로스터스에서 제공한 원두 20g, 추출 시간 2분30초, 온도 92도, 추출 양 40g/80g/70g/45g/45g = 280g의 추출 가이드로 진행하였다.

시너지 블랜드는 베리류의 산미와 파인애플의 진득한 단맛이 인상적이었다. 클린컵이 좋아 입안이 깔끔하게 느껴졌다. 다만 여운은 길지가 않아서 아쉬웠지만, 녹진한 단맛과 클린컵이 이 커피의 매력이 아닌가 싶기도 했다. 누구나 즐겨도 맛있는 한 잔의 커피로 느낄 수 있을 만큼 밸런스가 좋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케냐 뚱구리는 상큼한 청사과 느낌의 산미와 후미의 쌉쌀한 홍차의 느낌이 들었다. 은은히 느껴지는 단맛은 전체적인 밸런스의 중심을 잡아 마시는 내내 밸런스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클린컵과 부드러운 바디감이 좋아서 목넘김도 편했었고, 한 잔의 커피를 온전하게 계속 마시게 만드는 커피였다.

 

 

 

 

+ 시그니쳐 로스터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71-3

원두 구매는 http://www.signatureroasters.co.kr/

 

+ BEAN PROFILER에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BEAN PROFILER의 커피 리뷰는 시그니쳐 로스터스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