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경기도 성남시 율동에 위치한 180 COFFEE ROASTERS. 2013KCRC(Korea Coffee Roasting Championship) 1, 2013WCRC (World Coffee Roasting Championship) 5. 2015KNBC (Korea National Barista Championship) 4위가 말해주듯 실력은 이미 검증된 로스터리. 또한 다른 로스터리와는 다르게 팀원들 간의 호흡이 인상적이며, 여럿이 모여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로스팅 팀장인 주성현 로스터가 2017KNRC (Korea National Roasting Championship) 1, 박정수 바리스타가 2017KAC (Korea Aeropress Championship) 1위를 차지하며, 서로가 발전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미 검증된 로스터리인 180 COFFEE ROASTERS를 만나보았다.

다운로드 (90).jpg

 

COFFEE INFO

 

다운로드 (10).png

Origin : Ethiopia

Region : Oromia

Farm : Sidama Nensabo Badessa

Variety : Local Selected Variety

Altitude : 1650~1750m

Process : Fully washed

 

ABOUT COFFEE

 

다운로드 (91).jpg

 

에티오피아 시다모 넨세보. 지난번에 나무사이로에서 먹어본 적이 있다. 아마도 같은 생두일 거라 생각이 든다. 맛있게 먹어서 생두도 직접 사서 로스팅한 적이 있다. 180 COFFEE ROASTERS는 어떻게 표현을 했을지 맛을 보기로 한다.

브루잉으로 추출을 하였다. 일반적인 에티오피아에서 생산되는 커피가 가진 향미가 생각보다 발현되지 못한 느낌이다. 하지만 입안의 부드러운 질감이 인상적이다. 따뜻하게 데운 감귤을 입에 머금고 있는 듯한 부드러우면서 달큰한 산미와 단맛이 중심을 잡고 있다. 다만 클린컵이 조금 좋지 못한듯하다. 마신 후 입안에 까끌거림이 신경 쓰인다. 로스팅이나 생두의 문제가 아닌 로스팅된 지 하루밖에 되지 않아서 추출 밸런스가 깨진 것 같아서 2~3일 정도 디개싱을 하고 다시금 마셔보니, 디개싱의 문제였던 것 같다. 좋지 않았던 클린컵이 좋게 느껴지고, 단맛이 조금 더 발현되었다. 산미 역시 풍부하지만 과하지 않게 좋은 비율로 자리 잡고 있었다. 나무사이로와 커피 몽타주 등 에티오피아 넨세보를 만나봤었지만, 에티오피아 넨세보 생두가 가진 힘이 있는 것 같다. 머릿속에 남는 한 단어 '고급스러움'이 넨세보를 설명하기에 가장 적당한 단어인듯하다.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