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20180920_150033.jpg

 

 2013년 12월 천안의 두정동에 오픈한 페이스다운 커피 랩. 이곳의 대표인 서태수 로스터가 커피 교육, 기계 정비, 카페 컨설팅 및 원두 납품을 주 업무로 운영 중이다.   

Facedown Coffee LAB 상호의 시작은 기독교인으로서의 정체성 나타내기 위해 엎드림이라는 단어를 선택하게 되었으며, 로고는 성경에 나오는 불이 붙은 떨기나무앞에 엎드린 모세를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커피에 관련된 교육, 기계, 컨설팅 등 다방면으로 다를 줄 알기에 LAB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였다고 한다. 

 

20180920_150256.jpg

 

사용 중인 로스터기는 단맛의 포커싱을 맞추기 위해 노부스 테크사의 트리니타스 T2를 사용 중이며, 최대 2kg 용량으로 대류열을 기반으로 터닝포인트가 지나면 최대열로 로스팅을 주로 한다고 한다.

 

ABOUT PACKAGE

 

20180928_142011.jpg

20180928_142027.jpg

 

 

전면에는 원두 정보가 기재되어 있고, 후면에는 로스팅 날짜와 추출 레시피가 적혀져 있다.

 

COFFEE INFO 

 

20180920_150828.jpg

 

+ He's Comming Blending - Espresso blend

 

Brazil Fazenda Santalucia yellow bourbon pulped natural 60%

Colombia Narino Supremo castillo washed 40%

 

He's Comming Blending은 성경에서 예수님이 재림후 다시 오신다는 약속의 말씀으로 성경적 메세지를 부여하기 위해 He's comming을 붙이게 되었다고 한다.

 

20180920_150351.jpg

 

+ Ethiopia Guji Suke Quto - Single Origin Coffee

 

농장명 : 수케구토

지역 : 시다모, 오로미아

고도 : 1,800m~2,200m

품종 : 토착종

가공 : 수세식

 

ABOUT COFFEE

 

- BEAN PROFILER PANEL :  Ms. coFFeeist ( http://beanprofiler.com/P_review/4309 )

 

+ He's Comming Blending : 아메리카노가 먹기가 좋았습니다. 브라운 슈가의 풍미와 입안에 머금었을 때의 중량감, 기분 좋은 쓴맛과 구수한 향미가 좋았지만, 개성적인 부분은 다소 떨어졌습니다. 

+ Ethiopia Guji Suke Quto : 은은한 산미와 클린컵은 좋으나, 개인적으로는 플로럴하거나 화사한 향미가 부족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zenio7 ( http://beanprofiler.com/P_review/4319 )

 

+ He's Comming Blending : 아메리카노는 특이성이 없는 데일리적으로 좋은 캐릭터였는데 라떼를 하여 마셧을 때는 너티함과 브라질 특유의 고소함의 조화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 Ethiopia Guji Suke Quto :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시피 했던 미세한 산미와 함께 느껴지는 로스티드 아몬드의 뉘앙스와 브라운슈거의 단맛이 느껴졌으며 카카오닙스 같은 에프터가 느껴졌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onlyGrace ( http://beanprofiler.com/P_review/4278 )

 

+ He's Comming Blending :  향미부터가 너트향이 느껴졌으며, 전체적인 느낌은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좋았습니다. 라떼로 만들어 마셨을 때도 부족함보단, 고소함과 단맛의 밸런스가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산미를 기대하기란 조금 부족했습니다. 

+ Ethiopia Guji Suke Quto : 라떼로 마셔볼 때 산미가 약하게 느껴지는 커피 정도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떼로도 나쁘진 않지만, 어느 하나 딱히 튄다거나 하는 개성은 없었습니다. 그저 산미의 성향을 가진 부드러운 라떼 정도로 생각이 듭니다.

 

- BEAN PROFILER PANEL : Barista_miobar ( http://beanprofiler.com/P_review/4228 )

 

+ He's Comming Blending : 갈아냈을땐 너트류의 향이 강했으며, 첫모금은 호두의 그리고 카카오닙스 맛을 느낄수있었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커피의 맛 중 단맛이 그렇게 높지 않았으며 입안에 느껴지는 바디감 또한 부드럽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Ethiopia Guji Suke Quto : 언급한 추출레시피에서는  비교적  많은양의 추출에도 불구하고, 무게감이 약하지 않았고 짙은 홍차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인 홍차의 느앙스 외에도 강하지 않은 산미에 호불호가 적을것이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BEAN PROFILER EDITOR : 라파엘

 

추석 연휴 동안 원두 배송이 지연되는 바람에 직접 매장에 들려서 원두를 제공받고, 커피를 마셔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 기억을 바탕으로 추출을 하였다. 

 

먼저 He's Comming Blending은 매장에서 리스트레또로 기본으로 제공받았기에 같은 뉘앙스로 추출을 하였다. 캐러멜의 단맛과 너티한 후미의 쓴맛이 인상적이었다. 다만 자칫 추출이 길어지면 후미의 쓴맛이 도드라져 클린컵에는 좋지 않은 느낌을 주었다. 아메리카노는 전반적으로 구수한 느낌이었으며, 은은하게 캐러멜의 단맛이 펼쳐져 있어서, 은은하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커피로 괜찮을듯했다. 추천 받은 플렛 화이트로는 리스트레또 2샷으로 만들었으며, 커피의 맛이 우유에 숨어서 전체적으로 캐러멜의 단맛이 좋았었고, 밸런스가 부드럽게 느껴졌다. 

 

20180920_150943.jpg

20180920_151722.jpg

 

싱글 오리진 커피인 Ethiopia Guji Suke Quto 역시 에스프레소로 추출하였다. 기대했던 향미는 약했지만, 플로럴한 산미와 실키한 바디가 좋았으며, 클린컵도 좋아서 깔끔한 한 잔의 에스프레소라고 느꼈다. 아메리카노로 마셔도 향미는 부족했지만, 부드럽게 마시기 편한 커피라고 느껴졌다.

 

 

 

 

 

+ 페이스다운 커피랩은 https://blog.naver.com/taesu515/

                                     https://www.instagram.com/facedowncoffeelab/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성6길 37

 

+ BEAN PROFILER에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등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BEAN PROFILER의 커피 리뷰는 페이스다운 커피랩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