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매장사진.jpg

 

2017년 창원에서 시작된 블랙쉽 로스터리. 2017년에는 창고형 로스팅실만 준비하고 납품 위주로 운영을 하다가 2019년에 로스터리 카페로 운영을 하게 되었다. 블랙쉽 (Blacksheep)이라는 이름은 박재한 로스터가 양띠라 양이 들어간 이름을 고르다가 Blacksheep이라는 영어 관영어가 이단아, 말썽꾼, 천덕 꾸러기라는 뜻이 마음에 들어 사용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매장사진4.jpg

 

상품사진6.jpg

 

사용 중인 로스터기는 이지스터 8kg, 이지스터 1.8kg을 사용하고 있으며, 로스팅 포커싱은 블랜딩은 산미가 어느 정도 있는 원두를 선호하는 편이라서 적절한 산미와 바디감, 밸런스를 갖춘 블랜딩을 하고 싶기에 그에 맞는 강하지 않는 중배전을 선호한다고 한다.

 

바리스타사진2.jpg

 

앞으로는 조금 더 다양하고 대중성 있는 블랜딩과 스페셜티 싱글 오리진 원두를 적당한 가격에 공급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업체를 만들고 싶어 하는 블랙쉽 로스터리의 Crescent 블랜드를 만나보자.

 

ABOUT PACKAGE

 

be664fe767a70f74d38b94f42e68e8cf.jpg

 [ 출처 : beanprofiler panel Barista_miobar ]

화이트 색상의 패키징 전면에는 블랙쉽 로스터리의 로고와 로스터리명, 블랜드 이름이 로스팅 날짜와 함께 표시되어있으며. 원웨이 밸브는 없는 지퍼형 패키징으로 제공하고 있다.

 

COFFEE INFO

 

+ Crescent Blend

 

e1027da2a355b002163cd6e4dd4a94ce.jpg

 [ 출처 : beanprofiler panel Barista_miobar ]

브라질 모지아나, 니카라과 세고비아, 에티오피아 코케 허니 원두를 블랜딩하여 제공하고 있다.

블랜딩의 이름은 Crescent (초승달)이며, 이는 블랙쉽 로스터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원두는 모두 3종 ( Crescent, halfmoon, fullmoon )으로 조금더 산미가 강한 원두의 이미지가 초승달과 비슷하여 정하였다고 한다. 

추천하는 추출 레시피는 원두 18~20g, 20초 초반대의 추출 시간으로 리스트레또에 가까운 추출을 추천하고 있다.

 

ABOUT COFFEE

 

- BEAN PROFILER PANEL : Ms. coFFeeist ( http://beanprofiler.com/P_review/10178 )

 

+ Crescent Blend : Crescent Blending은 무난한 커피였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느낌이 좀 있었는데요 

로스팅 정도가 생두가 가진 맛을 살리기에는 좀 밝지 않았나 싶었습니다.특출나게 향이 좋은 스페셜티급의 생두가 아닌데 밝게 로스팅되어서 너무 무난한 가벼운 커피가 되어버린 느낌이었어요. 가벼워도 향이 좋으면 차치가되지만 향은 흔한 너티향이 주이고 단맛은 좀 부족해서 그게 좀 개인적으론 아쉬웠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좀 가볍고 무난하고 편안한 느낌이었고 라떼가 분유같은 꼬소한 풍미가 도드라져서 저는 더 맛있었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johnblack ( http://beanprofiler.com/P_review/10150 )

 

+ Crescent Blend : 아메리카노 HOT / ICE 에서는 생각보다 가벼운 바디감과 밀크초콜릿 같은 부드러운 느낌의 목넘김이 좋았지만, 다소 밋밋한 향미가 다소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카라멜마끼아또 또는 카페라떼로 마셨을 때에는 소스류와 조화되어 우유와 어울리는 블랜딩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소 밋밋하다고 느꼈던 향미가 우유와 밸런스가 맞으면서 부드러운 커피 한 잔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 BEAN PROFILER PANEL : onlyGrace ( http://beanprofiler.com/P_review/10166 )

 

+ Crescent Blend : 견과류가 묻어 있는 초콜렛 라떼입니다. 산미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으며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깔끔함까지 묻어 나니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원두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굳이 단점을 말하자면, 이전에 먹는 원두와 비교시 조금 더 밀크초콜렛 맛이 더 묻어 나오는 부드러움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BEAN PROFILER PANEL : Barista_miobar ( http://beanprofiler.com/P_review/10159 )

 

+ Crescent Blend : 그라인딩했을때 검은색 베리류 견과류의 늬앙스가 느껴졌고 추출후 중간바디와 고소한 맛이 입안에 느껴져 향미는 오래남고 산미는 낮았으며 클린컵이 좋았습니다. 콩이 잘 익은듯한 느낌과 원두마다 다른 튀는맛이 없이 밸런스도 좋았고 에스프레소에서만 밸런스가 좋을까 생각했지만 아메리카노에서도 튀는맛없이 밸런스가 좋고 쉽게 마실수있었습니다. 어느누구나 좋아할 커피인것같습니다. 디팩트 빈만 조금 골라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BEAN PROFILER EDITOR : 라파엘

 

KakaoTalk_20200814_120840599.jpg

 

에스프레소로 추출을 하였다. 원두 봉투를 열었을 때 베리류의 향과 복합적인 고소한 향들이 향긋하게 느껴졌다. 업체에서 제공한 레시피는 레스트레또에 가까웠지만 일반적인 에스프레소의 레시피로 추출을 해보았다. 약간의 산미와 조금은 밋밋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 바디감과 후미의 고소함이 느껴졌다.

 

KakaoTalk_20200814_120839726.jpg

 

그래서 다시 업체가 제공한 레시피대로 추출을 해보았다. 죽어있던(?) 산미는 더욱더 캐릭터를 나타내었고, 몽글몽글한 바디감과 후미에 남는 고소함이 좋은 밸런스를 느끼게 해주었다. 클린컵도 좋아졌다고 생각이 들었다. 특별한 개성은 없지만 데일리 커피로는 호불호가 없는 커피라고 생각이 들었다. 

 

 

+ 블랙쉽 로스터리

   경남 창원시 의창구 신월로 24

   https://www.instagram.com/blacksheeproastery/

   https://smartstore.naver.com/blacksheeproastery

 

 

 

+ BEAN PROFILER에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등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BEAN PROFILER의 커피 리뷰는 블랙쉽 로스터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2'

2020-08-14 14:29

창원에서 보기
드문 큰 사이즈네요 다만 퀄리티 검수가 떨어지는 후기..

BeanProfiler 2020-08-15 12:13

특히나 저희 패널분들은 결점두 부분에 민감한 편입니다^^ 물론 그것이 미치는 영향을 알기때문이겠죠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