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ROASTER 

E6E2AD05-82CE-4FA4-AC2C-8B8EC4A49CB9.jpg


Will Young은 1997년에 시드니에 첫 카페를 열었으며 2년간 열심히  했지만 재정비를 위해 문을 닫았다.

첫 카페 영업에 대해서 학습이기도 하였지만 재앙이었다고 회고하였다. 

2000년 중반에 다시 문을 열었고 현재 호주 최대 규모의 스페셜티 로스터로 성장을 했으며 

7개의 플래그쉽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티오피아, 파푸아 뉴기니에는 학교를 지었으며 엘살바도르에는 도서관을 지었다.

campos coffee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가 말하길 남반구 세계 최대 규모의 스페셜티 카페라고 자부할 수 있다고 들은 것이 잊히지 않는다. 

케냐에는 협동조합을 위해 대형 트랙터를 후원하였고 커피 생두 건조를 위한 수백 개의 bed들을 설치하였다.

Open - Heart라는 프로젝트를 후원 중이다. 

수많은 커피 산지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야 더 좋은 커피를 생산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계속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OPEN - HEART 
호주의 심장전문의들이 르완다에서 심장병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살리러 가는 것이다. 


COFFEE INFO 

0139F7B8-AFE9-4593-89F5-95B6D21387B2.jpg


Cup Of excellent Lot : #4

Score : 90.04

Region : Santa Barbara 

Variety : Pacas 

Altitude : 1400 

Processing : Washed 

Tasting Notes : Dried FIG, Juicy Plum, Clean and Crisp 

Farm Name : EL Plan

Farmer/Rep : Leonela Villanueva Pineda 

leonela-villanueva-3-1.jpeg


campos coffee에서 온두라스 2018 c.o.e  4위에 랭크된 커피를 20불에 판매하여 

설마 하면서 주문을 했다. 이곳에서 근무했었던 바리스타가 전해주는 말은

회장님 왈 원두 판매는  손님에게 드리는 서비스라고 할 정도로 원두를  싸게 판매하고 있다. 

호주는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원두 판매가에 비해 생두를 비싼 것을 쓰는 경향이 있으며 로스터가 규모가 클수록 더욱 그러며  campos의 경우 호주 최대 규모의 로스터리이며 원두를 살펴보면 상당히 훌륭한 생두를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coe 점수 90점을 넘으면 프레지덴셜 으로 분류된다. 

1위를 하더라도 90점이 넘지 못하는 경우도 제법 있는데 

이번 커피는 4위 임에도 불구하고 90점을 넘겼다.

 

ABOUT COFFEE 

IMG_0724.jpg


어떤 표현을 해야 이 감동을 글로써 전달할 수 있을까?  마실 때의 감탄을 글로써 전하기가 쉽지 않다. 

유튜브에 영상이라도 올려야 하는 것인가? 

컵 노트에 기재된 말린 무화과, 즙이 풍부한 자두, 선명하고 깨끗한  

그 어떤 것도 과장되지 않았으며  그 어떤 표현도 반론을 제기할 수가 없다. 

그저 다시 추상적인 포장을 해본다면 

아주 깨끗한 캔버스 위에  무화과 몇 알, 빨갛게 익은 자두가 하얀 바탕을 붉게 물들어 가는 풍경은 어떨까? 

산미를 거북스러워 약배전 커피는 싫다는 사람이라도 이걸 마신다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 한잔의 커피라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C.O.E. 를 마셨는데 마신 몇 년 전 마셨던 온두라스 C.O.E. #1 보다 더 맘에 든다.  

 

 

추출 가이드 

kalita wave 155, 커피 25g, 물 온도 94도, 커피  400 ml 추출 

그라인더 

kalita 300gr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