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COFFEE ROASTER

IMG_1162.JPG

 

2009년에 오픈했고  호주 멜버른에 위치하고 있다.  
이들은 커피 생산자와 직접 거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노력 중이며  현재 콜롬비아, 과테말라, 온두라스, 케냐, 에티오피아 등 5개 나라의 커피 생산자들과 직접 거래를 하고 있다.
그리고 콜롬비아에선  현지 화폐인 페소로 커피 대금 결제를 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커피 생두의 수출, 수입업무를 Small Batch에서 자기들이 직접 하고 있다. 현재 이들이 취급하는 커피 생두 및 원두 들은 직접 거래하는 나라에서 가져온 것들만 판매하고 있다.

 

COFFEE INFO 

IMG_1039.JPG

Producer: James Karaoke 
Region: Kiambu  - KENYA
Variety: SL28 & SL34
Cupnote : Blackberry jam, stewed stone fruit, pineapple upside-down cake.

 

Limted Releas라는 이름으로  24시간 한정이나 48시간 한정으로 잠깐만 판매하고 내린다.  이번엔 케냐였지만 그때그때 좋지만 수량이 적은 커피의 경우 이렇게 잠깐씩 판매했었다. 자주 있진 않고 가끔씩 Limited Release 이름의 커피가 판매된다.

 

 

ABOUT COFFEE 

IMG_1038.JPG


탐스러운 빛깔이 감도는 과일이 가득한 바구니를 선물 받은 기분이다. 
분명 눈앞에 있는 것은 어두운 단색의 커피인데 신기하게도 알록달록한 과일들이 연상된다.  
케이크 시트 위에 생크림과 베리 잼을 바른 뒤 그위에 노랗게 맛있게 익은 파인애플을 토핑 한 거 같다.
 컬러풀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산미와  베리를 설탕에 진득하게 졸여서 만들어낸 잼처럼 여운이 남는 단맛이 따라온다.
과일 케이크를 먹었었을 때의 먼저 입에 들어오는 과일의 경쾌한 산미와  뒤를 따로 오는 생크림의 부드러운 단맛 그리고 베리잼의 진한 단맛이 여운이 남는다. 
 여러 가지 재료들이 토핑 된 케이크 위에  생크림을 듬뿍 바르면 결국 단맛만 나는 것처럼  맛을 음미하다 보니 어느새 강렬한 산미는 기억 저편으로 멀리 떠나가고 진득한 단맛만 남아 있다. 물론 커피가 식으면서 산미가 조금 더 강렬해졌지만 여전히 단맛이 지배적이었다.

 

 

추출기구 ESPROPRESS  커피 30그람  추출 시간 4분   450ML 추출 
그라인더 KALITA 300GR, FELDWOOD    물 온도 95도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사진 중 일부는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